개척교회 할 수 있는 목회자가 있는 한 희망은 있다 > 교회개척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세미나 > 선교자료, 전도자료
선교자료, 전도자료
선교자료, 전도자료입니다.
교회개척정보

개척교회 할 수 있는 목회자가 있는 한 희망은 있다

본문

개척교회 할 수 있는 목회자가 있는 한 희망은 있다.   3-40년 전에는 목회자 수급부족으로 교회가 어려움을 겪던 시절이 있었다. 그때는 준비된 목회자가  절실했다. 당시는 목회자교육을 받지 못한 평신도 중에서 목회를 담당하던 시절이었고 지방에서는 절반에 가까운 목회자들이 신학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상태였고  이때 하나님은 준비되지 못한 목회자들이지만 사용, 역사하시던 경험을 생각하게 된다. 그후 수 십년이 지난 지금 역전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교인들은 줄어들고(20여 년 동안 등록한 숫자 만큼 줄어들었다)목회자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목회자가 넘쳐나고 있다.   평신도부흥이 운동이 일어나 교회가 부흥된 후 목회지망생들이 많아 지면서 목회자 부족현상은 급격히 줄어들고 많은 목회자들은 목회지를 찾지 못하고 있다. 한국교회지도자들은 중국과 북한개방에 대한 하나님의 준비라고 반가와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 중에 일부는 세계 여러 곳에 선교사로 가거나 파송되는 성과가 있었고 중국개방과 함께 중국선교사로 많은 목회자들이 진출하였다. 물론 현지 언어와 문화등 계획된 교육을 받은 분들 외에 목회자리를 얻지 못한 분들도 많이 진출했다. 이는 부정적인 면도 있지만한국에서 초기 목회자 부족현상에서 하나님이 사용하셨던 섭리로 보면 하나님은 필요한 곳에는 부족한 사역자들도 사용하시는 섭리를 간과할 수는 없다고 본다.   국내선교의 문제점   넘치나는 목회자 공급은 중국개방과 해외선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과잉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 이유는 국내에서 목회자 수효의 필요성이 정체되고 있기 때문이다. 계속해서 개척교회가 증가 되야 하는데 목회자공급에 비하여 수급은 거의 중단상태에서 불필요한 경쟁이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향후 북한개방이 이루어진다 하더라고 문제는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고 본다. 현재 비공식통계지만 수 만 명이 목회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길이 국내선교의 해결책이라고 본다. 이분들에 열매 맺는 사역이 반드시이루어져야 한다.
  목회자문제 해결책은 개척교회 성공에 있다.   현재 상황은 경험하지 못했던 현상으로서 기독교인의 절반인 600만 여명이 교회 밖에 머물러 있다. 이들이 교회를 떠나므로 목회자수효를 현저히 축소시키고 있다. 세계선교와 중국 북한선교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국내선교다. 국내 기독교인들이 교회를 떠나고. 떠난 성도들이 많은데 세계선교에 치중하는 것은 장기적으로는 해외 선교도 어려움에 처하게 된다. 현재의 문제는 기독교인들의 수 백만 여 명이 교회 밖에 있고 목회자는 수 만 여명이 일자리를 얻지 못하고 있는 문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길이 한국 교회최대의 과제다.   부흥이 필요하고 될 수 있는 개척교회 설립에 나서야   개척교회설립이 줄어들거나 적은 이유는 부흥이 안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교회출석 대상자가 없어서가 아니다. 출석대상자는 많은데 그들이 돌아올 교회가 없는 것이다. 그들은 현재 유형의 교회를 떠난 분들이다. 대부분 교회가 문제가 있어서 떠난 것이지 교인들이 문제가 있어 떠났다고 매도하는 것은 교회와 목자들의 옳은 태도가 아니다. 기성교회들은 교회 밖에 교인들을 그런 방식으로 공격하거나 방관하고 있다. 어느 누구도 잃어버린 양떼들을 위하여 눈물을 흘리거나 그들을 위하여 개척교회를 설립하는 목회자들은 없거나 적다. 일부는 그들이 떠난 유형의 교회를 세워놓고 부흥만을 위하여 그들을 불러보지만 그들은 응답하지 않고 있다.    잃어버린 양떼들을 위한 개척교회만이 부흥된다.   이런 교회를 세워야 되고 준비해야 한다. 그들이 왜 교회를 떠났으며 그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지 살펴야한다. 책임을 묻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다시 교회를 떠나지 않기 위하여 교회와 목회자들은 알아야 한다. 개척교회를 준비하고 있는 목회자들은 반드시 이 시대 필요도 없고 명분도 없고 부흥도 안되는 교회설립은 하지 말아야 한다.   눈을 들어 세상을 보라! 흩어진 양떼들과 잃어버린 양이 얼마나 많은지를.. 이들을 제쳐두고 불신자 구원 운운 하며 교회를 세우는 목회자가 있다는 것은 이 시대 교회와 목회자들이 영적으로 어둡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새로운 개척교회는 우리 밖에 있는 양떼들을 위한 교회를 세우고 알려야 한다. 목사님! 그런 교회가 어디에 있습니까. 그런 교회가 있다면 교회 밖에 있는 교인들은 몰려 갈겁니다. 상담 중에 어느 교회 밖에 있다는 교인이 한 말이다.. 1   전도학교연수원 퍼 온글

교회개척정보 목록

Total 2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기독정보넷공식트위터 Copyright © c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