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교회에 교인들이 몰려가는 일이 일어나야 하는 이유 > 교회개척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세미나 > 선교자료, 전도자료
선교자료, 전도자료
선교자료, 전도자료입니다.
교회개척정보

개척교회에 교인들이 몰려가는 일이 일어나야 하는 이유

본문

개척교회에 교인들이 몰려가는 일이 일어나야 하는 이유

왜 목회자들이 개척교회를 꿈꾸는가.

첫째는 현재의 교회에서 여러가지 제약으로 맘 껏 목회를 할 수 없는 목회자들이 아무런 제약없이 복음을 전하고 목회를 하기 위해서 개척교회를 한다.

둘째는 신학교를 졸업하고 목사안수를 받은 후 목회자리를 얻지 못한 목회자들과 불가피하게 목회지를 잃거나 새로운 목회지가 없을 때 개척교회를 하게 된다. 이 분들의 다수는 부흥이 불가능한 시대적 필요성이 없는 교회를 하는 분들이다. 하나님이 필요한 교회 즉, 교회 밖에 교인들이 돌아올 수 있는 교회가 아니라 교인들이 교회를 떠난 문제 있는 유형의 교회를 하고 있다. 이는 개척교회 실패 이유다.

셋째는 오늘의 교회현실을 진단하고 교회 밖에 있는 교인들이 교회 안에 교인들보다 많은 현상을 알고 잃어버린 양들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 교회가 교인들을 잃어버린 원인을 분석하여 그 문제를 해결한 후에 교회 밖에 있는 교인들이 맘 놓고 돌아올 수 있는 길을 예비하는 목회자와 교회다.

교회 밖에 있는 교인들 누구의 책임인가.

안타깝고 통회 자복 할 일이다. 그들은 왜 교회를 떠났는가. 그 이유를 얼마 만큼 알고 있는가. 3-40 여년 전 목회지망생들이 불신자구원을 위하여 기도원에서 눈물로 부르짓던 모습이 생생하다. 지금은 왜 교회 밖에 교인들을 인도하려는 목회자와 교회가 적은가. 교회를 출석하다가 중단한 성도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기나 하는가. 이 중대한 문제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이들을 보지 못하는 교회와 목회자들을 소경 된 교회와 목회자 들이라고 부른다. 이들 교회와 개척교회목회자들이 불신자구원을 외치고 있다. 얼마나 모순인가.

개척교회가 민족복음화에 지름길이다.

잃어버린 양떼들을 위해 목회자들은 준비해야 한다. 그 후에 잃은 양을 찾아 나서야 하며 이들을 찾기 위한 교회가 마을마다 세워지고 지정되어야 한다. 하나님은 이런 사역에 동참하는 목회자에게와 교회로 돌아오는 이들을 축복하게 된다, 기적이 여기에 일어나게 된다. 믿을 때 성령의 역사와 능력을 보여 주던것 처럼 그들이 돌아오는 길을 준비하는 목회자와 교회에 목회자에게 하나님의 기적이 일어난다. 하나님의 기적은 처음 믿을 때와 다시 돌아올 때 가장 크게 일어난다. 개척교회의 공통점은 기적의 역사가 일어나는 곳이다. (시 군 구별 개척교회 1-2개씩 지정 문서전도로 교인들을 안내하는 교육을 실시 예정입니다.)   전도연수원 옮긴글

교회개척정보 목록

Total 2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기독정보넷공식트위터 Copyright © c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