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신학을 소개합니다. > 벼룩시장 팝니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회벼룩시장 > 팝니다.

조직신학을 소개합니다.

페이지 정보

 이글의 주소 https://www.cjob.co.kr/sell/29023 
 작성자 : 김성은( 아이디 : pkl910**** ) 작성일2016-05-05 13:47:49 조회5,887회
[김성은]님의 다른 등록글 ※거래전 확인

본문

많은  분들이  문자로  국내외 적으로 조직신학(교의신학) 책을  소개 해 달라고  해서 어렵게  몇 글자 를  올립니다.
이 내용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1. 고 박형룡  박사  교의 신학 
이 분의  교의 신학은  아마 한국  정통주의  신학의  기틀을  놓았다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전체가  20권인데,  그 중에    7 권은  교의 신학, 서론-내세론 입니다.
 내용을 보시면,  좀  이해하기 어려운    한자 문투가  많이  나오지만,  그래도    한국  신학의  기초를  다졌던  책들이기에    구입해서    읽어 보면    좋겠습니다. (그 분의  저서들을  세세하게  평가하는  문제는  하지 않겠습니다.)

2. 조영엽  박사의 조직 신학을  꼭 구입해서    읽으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 분의  조직 신학의    특징은 (성령론  부분이  좀  약함, 은사  부분에 있어서도 )    다른 학자들에 비해    어려운  사변적으로  나가지  않고,  성경 신학적인 관점에서  잘  전개 되었으니, 꼭  그 책으로  조직 신학의  기초를  다듬어  나가시면  좋겠고요,  그 분의 다른  저서들도  적극  추천 합니다. 
비록  완간은  아니지만,  안토니  휘크마 박사의  저서와,  죤  메레이  조직 신학을  아울러  추천 합니다.
두 학자들은    성경 신학적인  입장에서    내용을  전개해 나가고 있기에  깊이 있는  책들입니다.
비록    천년설에 있어서    무천년입장에  있지만,  (본인은  역사적  전천년설을  취함) 꼭  같이 읽으면  좋겠습니다.

외국  저서들,    화란  신학자들/ 미국 신학자들/독일  신학자들 ,  각  조직신학 (교의 신학 )  부분들을    다  열거해서 말씀을  드려야하지만,  후일 다시  글월을 올리겠습니다. 

* 주석을  소개합니다.*
신약  렌스키  박사의  주석을  적극  추천 합니다.
본저자는  비록    루터파 계통에 속한    분이시지만,      내용을 보면,  때때로    헨드릭슨,  칼빈  주석들을    훨씬  뛰어 넘는  글들이  많습니다.
영어판을    적극  권 합니다.
국내에서    아주 오래전에    번역되었지만,    구체적으로    원문과 대조해  보지 않았기에  뭐라고    말을 못하겠습니다.

칼빈 주석은 ,  영문판은  권하고 싶지 않고(번역상  종종... 그렇습니다.),  라틴어 판들이나,  아니면  라틴어를  한글로    번역한  책을  구입해서    읽으시면    좋겠습니다.

연락처 : 기간만료

판매금액 : 0 원

추가 내용

연관확장검색 #신앙도서, #주석, #신학도서, #신앙서적, #전집,
이전 판매글   ▲ 한국고전,천자문만화
다음 판매글   ▼ 어린이한자교육전집

벼룩시장 이용시 택배거래 보다, 직접 물품을 보시고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소액입금금지 선입금금지 

기독정보넷은 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본 게시물은 직거래 입니다. 상품 ·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cjob.co.kr All rights reserved.
본 웹사이트에 나와있는 정보를 서면 허락없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상단으로